KT Aivle School 에이블스쿨 기자단] 10.23(월) ~ 10.29(일) streamlit, 상담 메일

내용

  • 미프 시작, 언어 지능 2일 & 시각 지능 3일 <- 아쉽게도 예비군으로 언어 지능 2일은 통째로 불참
  • 목요일 미프 내려가는 날
  • 현규님 첫 발표

미프 시작

 저번 주에 배운 언어 지능 수업과 시각 지능 수업을 토대로 일주일 동안 미니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미니 예비군으로 인해 2일 동안 진행하는 언어 지능 미니 프로젝트는 통째로 참가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다.
 

꾸준히 쌓여가는 미프 자료들

 위의 파일들을 제외하고 1~3차 프로젝트들도 저렇게 깔끔하게 정리해두었다. 이렇게 정리해둔 것이 빅프로젝트 때 아이디어에 대한 영감을 얻을 때 도움이 될 거라 기대한다. 개인적으로 공부할게 있어서 내가 참여하지 못한 언어지능 프로젝트에 대해 복습을 하지 못했기에 주말을 이용하여 정리할 예정이다.


목요일 미프 내려가는 날

서울에서 광주까지 당일치기를 하기 위해 하루를 4시 20분에 시작했다. KTX 안에서 갈 때 2시간, 올 때 2시간이면 이론상 4시간 수면 확보 가능!


오랜만에 온 교육장

저번에도 왔었지만 다시 오니 감회가 새롭다.
 

현규님 첫 발표

 미프 초창기를 제외하고 우리 권역에서 한동안 발표가 없었는데 목~금으로 현규님이 발표를 해주었고, 높은 수준으로 다른 분반 사람들에게 칭찬을 들었다. 평소 스터디를 진행하시며 꾸준히 노력하셔서 이런 성과를 내신 거라 생각했고 나도 스터디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다음 미프 때는 내가 발표할 수 있도록 좀 더 노력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을 수 있었다.

YOLOv5 학습 모델

 이번 미프 때 배운 YOLO 학습 모델로 우측으로 갈수록 학습률이 좋으나 구조가 복잡해져 용량이 크고 학습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을 갖는다. 현재 가지고 있는 데이터셋을 보고 알맞은 모델을 사용한다면 정확도와 용량, 속도 면에서 모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금요일에 진행한 CCTV 영상 속 차량 인식 프로젝트 사진이다. 목요일에 만든 130장의 사진과 추가로 구한 사진을 사용하였고, 처음에 할 때는 잘 진행되지 않았는데 200번의 학습을 돌리니 123번에서 얼리 스탑핑이 되고 인식이 잘 되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