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astrocosmos.tistory.com/202 [ASTROCOSMOS:티스토리] KT Aivle School 에이블스쿨 기자단] 12.25(월)~ 1.5(금) 빅프 진행 :: 하나둘셋넷
728x90

KT Aivle School 에이블스쿨 기자단] 12.25(월)~ 1.5(금) 빅프 진행

 

데이터 수집 - 식단 정보

 

우리 조는 어린이 식단 생성 및 이에 대한 영양 정보 제공과 이에 대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정했다.

 

정보를 정리함에 있어서 CSV로 제공되는 파일 같은 경우에는 보다 빠르게 활용이 가능하여 편했는데, API를 통해 JSON으로 제공하는 파일의 경우 데이터를 얻어내는 데에 과정이 좀 더 필요하여 번거로웠다.

 

귀찮게 느껴지도 했지만, API를 통해 정보를 얻어내는 데에 익숙해지는 기회가 되었다.

 

인프라 구성도 작성

최종 산출물

 

나는 인프라 구성도를 작성하는 역할도 맡았는데, 이를 그리는 과정에서 처음에는 낯설기도 했다.

 

AWS의 경우에는, 수업 시간에 다뤄보기도 했고, 개인적으로 배우고 싶다는 마음이 있어서 강의 또한 찾아들었기 때문에 문제가 없었지만, KT 클라우드로 그려내야 했기 때문에 낯설기도 했지만 정보를 찾아보며 결국 그려내었고 기술 코칭 시간에 문제가 없다는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다.

 

2차 컨설팅

 

12.28(목)에는 2차 컨설팅을 받았다.

 

저번에 합격했던 자소서에 대한 피드백을 신청했는데, 합격 자소서라 피드백이 그렇게 많을까 싶었는데, 피드백을 받다보니 고칠 부분이 많았음을 배울 수 있었다.

 

자기소개서는 보면 볼수록 고쳐야 하는 부분을 찾게 되므로 입사 지원을 할 때는 미리 자기소개서를 작성해두고 제출 기간이 되기 전까지 꾸준히 다시 보며 수정할 부분을 찾는 것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되었다.

 

얼마 남지 않은 빅프로젝트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시간이 엄청 남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정신없이 맡은 역할을 수행하다보니 어느덧 빅프의 마지막 일정이 머지 않게 되었다.

 

빅프가 끝나면, 사실상 에이블스쿨 과정도 끝나는 셈이니 긴 여정이 끝나느라 성취감이 들기도 할 거 같지만, 한편으로는 본격적으로 취업 시장에 뛰어들어야 하니 두려움이 앞서기도 한다.

 

나의 경우에는 회사에 지원도 하겠지만 취업이 잘 되지 않을 경우에는, 대학원에도 지원을 해볼 생각이다.

 

대학원도 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이 또한 철저하게 미리미리 준비해둘 것이다. 

 

정보처리기사 준비

 

에이블스쿨을 이수하는 동안, ADsP와 SQLD 자격증을 취득했다.

 

비전공자로서 역량을 키우기 위해 24년도 1회에 시행하는 정보처리기사 시험에 응시할 계획을 세웠다.

 

데이터분석가 직무를 희망하는데, 저번 면접 때 SQL 지식이 크게 모자름을 느꼈다.

 

SQLD 자격증에서 배운 내용에 더해 정보처리기사 과목에 있는 SQL 내용을 공부하면, 이 부분을 개선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자격증이 전부인 것은 아니지만, 이 자격증을 공부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이론 지식들을 흡수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있다.

 

데이콘 수상 인증서 발급, 에이블스쿨을 하면서 느낀 역량 발전

 

이번에 DACON에서 열린 "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경진대회 - 월간 데이콘"에서의 수상한 것에 대한 인증서가 발급되었다.

 

그렇게 대단하지는 않다고 느낄 수 있지만, 에이블스쿨을 통해 역량이 키워짐은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

 

에이블스쿨 과정이 데이터를 다루는 기술을 늘리는 데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되었음을 느꼈다.

 

다만, 교육에서 알려주는 내용에 그치지 않고 스스로 필요한 부분을 찾아보고 공부할 때에 진정으로 역량을 키울 수 있으니 꾸준히 공부하기로 다짐했다.

728x90

+ Recent posts